당신이 옳아요

방우식 2024. 2. 16. 17:59

일시; 07년 10월 7일   일요일  갬,비

인원; 단독

코스; 만어사-만어현-솔태고개-청룡산-새나루고개-미전고개-무월산-거족고개-상부마을

위치; 경남 밀양시 삼랑진

만어사에서 식수를 준비하고 35분 후 ? 임도 삼거리, 다시 1분 후 임도시설 용전지구란 표석이 있는 삼거리에서 앞에 보이는 등산로로 지맥을 잇는다. 08시03분

만어석(너덜)

만어현

분기봉 삼거리(좌측 리본이 없는 방향)

5분 후 분기봉 삼거리, 우측 산악회 리본이 많이 걸린 뚜렸한 등산로는 밀양 산성산 가는 길이다.

지맥은 좌측 있는 듯, 없는 듯

등산로

가시덤불과 수풀에 싸인 길, 헤쳐나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혹시 다른 길이 있나 살펴 보지만 없다. 솔테 고개까지 이런 상태의 길이 이어지는데..., 잔디 관리가 잘되어 있는 묘지 여러기가 있는 곳에서 능선을 포기하고...

임도로 내려왔다. 40분 소요 08시48분. 17분 후 출발.

솔테고개

임도를 따라 15분 후 솔테 고개를 지나면,

곧 바로 271 삼각점 봉이다. 09시20분

이곳 부터는 산길이 조금 낫다. 35분 후 무명봉에서 좌측 내리막 길,

10분 후 청룡산 정상에 도착한다. 10시05분.

청룡산 표시판이 나무가지에 걸려있다.

8분 후 삼거리에서 희미한 우측 능선길(여기서는 뚜렸한 좌측 사면길을 따라야 한다) 을 따라 조금 후 삼각점이 있는 묘지1기가 있는 곳을 지나서 길을 잘못 들었다는것을 알았으나 그대로 숲을 헤쳐나가고...,

새나루 고개에서 남쪽방향 들머리

10분  후 새나루 고개에서 7~80m정도 떨어진 서쪽 절개지 부분으로내려왔다. 11시10분. 18분 후 출발.

17분 후 헬기장, 햇빛이 보이던  하늘에는 구름이 덮혀오고 있다 곧 비가 올 것 같다. 여기서 허기를 체우고 15분이 지난 11시50분 출발.

이번 산행 길은 어느 곳 길이 시원한 곳이 없다 거미줄과 나뭇가지 쓰러져 길을 막는 고사목을 헤쳐 나가다 보니 반소매 차림의 팔에는 긁힌 상쳐 투성이가 되었다.

15분 후 참호 진지를 지나고...

김해김씨 묘지가 있는 감나무밭 상단

다시 14분 후 김해김씨 쌍분묘가 있는 감나무 밭 상단에 닿고...

미전고개

감나무 밭을 지나 내려서면 좁은 포장길의  미전고개이다. 12시30분.

다시 오름길, 복숭아 밭인것 같은데 열매도 없고 나무도 병 들은것 같다.

삼각점 봉

슬레이트 가 건물이 있는 봉우리에서 길은 우측으로 휘어지고 20분 후 닿게되는 삼각점 봉,

다시 5분 후에 도착하는 무월산에는 조그마한 표시판이 나무에 걸려 있다. 12시55분.

거족고개

40분 후 도착하는 거족고개에는 버스 승강장이 있고 감나무 밭에는 감이 많이 열려있다. 13시35분.

방목장 상단에서 바라 본 거족고개

낮으막한 축사가 있는 목장에는 가축은 보이지 않고 주위에 그물 울타리가 쳐져있다. 15분 후 방목장 상단부,

다시 10분후 매봉산 분기봉이다. 14시05분.  10분 후 출발.

15분 후 공동묘지, 다시 5분 후 감나무 밭을  지나는데 그 동안 안개 비처럼 조금 씩 내리던 비가 이제 빗줄기가 굵어지기 시작한다.

감나무 밭 사잇길을 따라 5분 상부마을 콰이강의 다리 라는 이름의 음식점 옆에 낙동강 교량 건설 공사중이다. 15시06분,

오늘 산행시간    7시간38분( 기타 휴식시간 2시간24분 포함)

비가 엄청 온다

대만을 거쳐 중국으로 향한다는 태풍 크로사의 영향으로  금새 도로에 물이 고이고 시계가 좋지 않아 차들이 거북이 걸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