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옳아요

산행일기2

거제 망산/397m

방우식 2023. 9. 10. 18:11

일시: 07년 01월 27일  토요일   흐림.맑음

인원: 10명

코스: 명사 마을-망산-내봉산-각치미-14번국도 시작점. 저구사거리

위치: 경남 거제시 남부면

거문도에서 우여곡절 끝에 이번 산행지를 망산으로 하고 거제 최남단인 남부면 명사 마을에 도착하니 눈.비가 오락가락 하던 날씨가 맑음을 보인다.

명사 마을에서 본 가라산

명사 마을회관 앞 주차장에서 10시55분 출발.

우측 홍포 방향으로 03분,

망산1.8km 이정표와 안내도가 서 있는 곳에서 좌측 산 기슭으로 등산로가 열린다.

등산로로 진입을 하며 우측으로 본 조망

명사 마을과 가라산,

명사마을 해변 저쪽 산능성 넘의의 마을이 소매물도 선착장이 있는 저구항이다.

우거진 숲 속으로 사람들의 발자국으로 뚜렸한 등산로를 따라 5분이면 묘지1기를 지나고

20분 후  수많은 섬들이 떠 있는 한려해상공원의 푸른 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에 닿는다. 우측으로 가라산이 눈 앞에 있다.

암릉과 숲이 어우러진 길을 08분 후 또 다른 전망대를 오르고

일행들 맨뒤에서 어슬렁 20분을 더 오르니 암봉인 망산 정상에 오른다.  12시10분.

산불감시초소와 정상석이 있고 조망이 아주 좋다.  12시22분 출발.

정상 이정표

10분 후 우측 무지게 마을 갈림길이 있는 헤미장골 등을 지나고

하얀 물거품을 꼬리에 달고 떠 가는 배들도 평화롭다.

돌아 본 망산 정상

매물도 좌측 작은 바위섬이 시야에 가물 거리는데

호연봉 직전 전망좋은 바위에서 식사를 하며 술잔이 돌아가니 신선이 따로 없다.

까마귀재로 이어지는 바위 능선이 좋고

30분이 지난 14시02분 해금강이 보이는 내봉산 정상에 오르고

다시 14분 후에는 여차 갈림길이 있는 여차등을 지난다. 이정표와 긴의자가 놓여 있는 쉼터가 있다.

다시 315봉을 지나 깊숙히 안부에 내려 섰다가 다시 오르면 각치미에 닿는다. 32분 소요. 15시02분.

여기서 03분 거리에 좌측 명사방향 갈림길이 있는데 일행중 앞선 사람들은 이 길을 따라 벌써 하산 했는지 명사 주차장에 우리가 타고 온 차가 보이지 않는다.

저구 사거리 도착

계속되는 내리막 길 중간 쯤 전망대를 한 곳 지나고 20분 후에는14번 국도가 시작되는 시점인 저구 사거리에 도착한다. 15시25분.

등산 안내도와 간이 화장실이 설치되어있다.

오늘 산행시간   6.7km  4시간 30분  (식사 휴식시간 1시간33분 포함)

귀가 길에 신현읍 계룡산 자락에 있는 포로 수용소 유적지를 오랫만에 들러 보았다.